경기콘텐츠진흥원, 실력파 뮤지션 발굴 '인디스땅스 2021' 참가자 공모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실력파 뮤지션 발굴 '인디스땅스 2021' 참가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렌드를 앞서가는 실력파 뮤지션들의 대전
선정된 뮤지션을 대상으로 총 상금 2천만 원 외에도
비디오 마케팅,음원 제작·유통지원, 뮤직비디오 제작지원까지 지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주관하는 실력파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 '인디스땅스 2021'이 5월 10일부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디스땅스'는 오디션 공연을 통해 실력파 뮤지션을 선발하고 지원하는 경기도형 음악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영상 심사를 통해 45팀을 선발 후 경기도 공연장에서 예선, 본선, 결선을 진행한다.

상금 외에도 우승팀은 뮤직비디오 제작 지원, TOP 20 뮤지션은 음원 제작·유통, TOP 45 뮤지션은 비디오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2021년에는 특히 '아리랑 국제방송'을 통해 해외 팬들에게 K-인디의 저력을 보여줄 계획이다.

참가자 접수는 5월 10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1개월간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장르와 연령에 관계없이 자작곡을 보유하고 있고 라이브 공연이 가능한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본인이나 팀원, 소속사의 거주지와 소재지가 경기도인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경기도 소재의 대학교를 재학·휴학·졸업한 경우에도 가산점이 부여된다.

참가자 접수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나 경기뮤직 SNS 채널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디스땅스'는 지난 5년간 2,219팀이 참가한 대한민국 음악신이 주목하는 대표 프로젝트로 성장했다. 2020년 우승팀 '불고기 디스코' 외에도 '우자앤쉐인', '롤링쿼츠', '잭킹콩', '기프트', '헤이맨' 등 다양한 참가팀이 공중파 방송 출연을 비롯해 미국 SXSW, 홍콩 EAR-HUB 등 해외 페스티벌의 초청을 받은 바 있다.

특히 '기프트'는 길거리 버스킹 뮤지션에서 출발해 인디스땅스 우승 이후, JTBC 수퍼밴드, tvN 포커스 등의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드러냈으며 단독 공연 매진 사례를 이어가는 성공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