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가성비 높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출시
상태바
이마트, 가성비 높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출시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10일 08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사진= 이마트 제공)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 (사진= 이마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이마트가 가격은 낮추고 가격투명도는 높인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선보인다.

이마트는 오는 13일부터 전국 이마트 및 일렉트로마트, SSG닷컴을 통해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판매한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9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3만원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은 비슷한 성능을 지닌 시중 상품에 비해 20% 가량 저렴하다. 이러한 가격은 협력사 위니아와 1년여간의 치밀한 준비과정을 거쳤기에 구현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이마트는 사전 물량기획을 통해 총 5000대의 에어컨을 주문했으며, 생산분 전량을 일괄적으로 매입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이마트에서 한 해 판매되는 벽걸이 에어컨 판매량이 약 9000대 수준임을 감안하면 1년 판매량의 절반이 넘는다.

이와 함께 배송 및 기본 설치비용은 판매가에 포함시켜 가격투명성을 확보했다.

설치비는 벽걸이 에어컨을 구매할 때 소비자들 입장에서 가장 신경 쓰이는 부분 중 하나다. 제품 판매가에 해당 비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다, 업체별로 요구하는 비용 역시 제각각인 사례도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위니아 측과 손잡고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배송 및 기본 설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2년간의 무상 AS도 보장한다.

조용욱 이마트 가전 바이어는 "1·2인 가구의 증가로 인해 벽걸이 에어컨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들의 선택권을 넓히고 가격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처럼 일렉트로맨 벽걸이 에어컨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