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라카미 T - 내가 사랑한 티셔츠
상태바
무라카미 T - 내가 사랑한 티셔츠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03일 16시 37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라카미 하루키/ 김영사 /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무라카미 하루키의 '어느새 곁에 모여버린' 티셔츠 예찬 에세이. 수집한 적도 없는데 상자가 넘치도록 쌓이게 됐다는 옷더미 속에서 잘 선별한 티셔츠를 모아놓고 옷에 얽힌 소소한 이야기들을 털어놓는다.

진지한데 유머가 넘치고 섬세하고도 감각적인 글을 따라가다보면 우리가 왜 무라카미 하루키라는 작가를, 그의 에세이를 사랑하는지 새삼 깨닫게 된다.

그는 서두에서 "마음에 들어 하는 낡은 티셔츠를 펼쳐놓은 뒤 사진을 찍고 거기에 관해 짧을 글을 쓴 것뿐, 이런 책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것 같지는 않다"며 "소설가 한 명이 일상에서 이런 간편한 옷을 입고 속 편하게 생활했구나 하는 것을 알리는 자료로는 의미가 있을지도 모른다"고 고백한다.

여름에는 오로지 티셔츠에 반바지 차림으로 거리를 누빈다는 무라카미 하루키. 그의 티셔츠 사랑은 애틋하면서도 각별한 데가 있다. 티셔츠는 가장 기본적이고 단순한 옷이지만, 사시사철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데다 색깔과 디자인에 아무 제약도 없다. 그 점이 느긋하며 자유롭고, 평범한 듯하면서도 한없이 독특한 하루키의 일상과 어딘지 닮아 있다.

책을 덮고 나면 어쩐지 오늘 밤에는 옷장을 열고 '내가 사랑한 티셔츠'를 꺼내 정리해보고 싶어질지도 모를 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