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목 잡아라"…건기식, 가정의 달 특수 정조준
상태바
"대목 잡아라"…건기식, 가정의 달 특수 정조준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5월 04일 07시 51분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제약업계가 코로나19로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사진제공=KGC인삼공사)
식품·제약업계가 코로나19 사태 속에 건강기능식품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사진제공=KGC인삼공사)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려는 수요가 늘어나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식품·제약업계가 특수 몰이에 나섰다.

업계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직접적인 모임보다는 선물로 마음을 전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옥션이 가정의 달을 앞둔 지난달 20일부터 26일까지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20~30대에서 부모님을 위한 선물 아이템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건강식품은 건강즙과 홍삼의 판매량이 전월동기대비 각각 54%, 74% 늘어 안마기·마사지기(46%)와 안마의자(53%)를 앞질렀다.

이에 홍삼 브랜드 정관장을 보유한 KGC인삼공사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포인트 추가 적립, 증정품 제공 등 혜택을 제공하는 '가족을 지키는 힘, 사랑 가득 면역력'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6일까지 '홍이장군' 구매 시 '홍이장군 키즈랩'을, '아이패스' 구매 시 정관장 포인트 3%를 추가로 증정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감사카드를 제공해 소중한 분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소비 트렌드를 감안해 정관장몰에서 20만원 이상 정관장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는 1만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동원F&B는 이달 말까지 종합 건기식 브랜드 'GNC'를 비롯해 홍삼 브랜드 '천지인', 크릴오일 브랜드 '크릴리오' 등의 할인전을 펼친다.

GNC는 종합 비타민을 비롯해 기능별 건강기능식품 12종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천지인은 6년근 홍삼정인 천지인 미작·백작·수작을 포함한 다양한 홍삼 제품들을 최대 53% 할인가에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CJ더마켓은 '비비고' 가정간편식 뿐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리턴업'과 '한뿌리' 브랜드 제품에 모두 혜택을 적용한다.

제약업계도 온라인 채널을 통한 프로모션에 나섰다.

대원제약의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은 이달 말까지 자체 온라인몰에서 전 제품을 대상으로 2+1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제품을 단 1개만 구매해도 무료로 배송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었다.

한독도 오는 23일까지 자체 온라인몰 등을 통해 1만~9만원대 다양한 가격대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독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네이처셋'이 선보인 신제품 3종을 비롯해 6년근 홍삼액으로 만든 '홍삼Q 애니타임'과 갱년기 여성을 위한 '여왕의석류진 프리미엄'도 행사에 참여한다.

다만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할 때는 소셜미디어(SNS) 홍보물 등에 의존하지 말고 몇 가지 주의 사항을 숙지하는 게 좋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는 제품 포장 겉면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와 공식 인정 마크가 있는 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제품 뒷면에 표기된 '영양·기능 정보' 란을 확인해 주의 사항과 섭취방법도 숙지해야 한다.

업계 관계자는 "설날과 추석 등 명절 뿐 아니라 가정의 달인 5월도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찾는 시기 중 하나"라며 "시중에 여러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직접 기능성을 인증한 '건강기능식품'과 그렇지 않은 일반 '건강식품'은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킬러조 2021-05-04 15:49:27
광고만 줄줄이... 이게 기사야? 여긴 데스크도 없나?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