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화점 조인성 "공군 입대 신고합니다"
상태바
쌍화점 조인성 "공군 입대 신고합니다"
  • 운영자
  • 기사출고 2009년 04월 06일 14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쌍화점' 등으로 인기몰이를 했던 배우 조인성이 6일 공군에 입대했다.

경남 진주 공군교육사령부는 조인성이 이날 오후 2시 사령부 내 연병장에서 열린 공군 병 675기 입대행사를 통해 군인으로 첫발을 내디뎠다고 밝혔다.

입대행사에 앞서 부대 내 비성공원에서 가진 공동인터뷰에서 조인성은 "저 말고도 입소하는 다른 동기들이 많은데 많은 팬이 찾아왔다"며 "군인이 된다는 명분으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 같아 죄송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어 "입대가 현실로 다가오니 오히려 마음이 편하다"며 "이 자리에 오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군 생활 잘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조인성의 입대행사에는 국내 취재진 200여 명과 일본서 내한한 여성 팬 150여 명 등 500여 명이 몰려 최근 그의 인기를 실감했다.

조인성은 팬들에게 "감사합니다"란 간단한 인사말을 한 뒤 부대서 제공한 차량을 타고 자리를 떠났다.

대부분이 40대인 일본 여성 팬들은 '당신의 팬으로서 일생 응원하면서 살아가겠습니다', '2년 후 또 만납시다'라고 적힌 흰색 종이를 들고 흔들며 군 생활동안 조인성의 건강을 기원했다.

조인성은 이날부터 1주일간 신체검사와 서류검사, 성향파악 등 과정을 거친 뒤 다음 주부터 5주간 부대 내 기본군사훈련단에서 기초 군사훈련을 받고 자대에 배치될 예정이다.

조인성은 지난해 11월 실시된 특별전형에서 공군 군악전문화병(군악 특기병사)에 합격해 훈련을 마치면 공군작전사령부 군악대 군악 공연팀에서 25개월간(훈련기간 포함) 복무하게 된다.

조인성은 만 29세인 공군 전문화병 나이제한 규정에 따라 이번 기수에 입대하지 않으면 공군 전문화병 입대자격을 상실하게 되자 이날 입대했다.

공군사령부 관계자는 "조인성이 공군부사관 출신인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선지 '꼭 공군에 가겠다'는 말을 자주 해 왔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