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 보호종료청년에 '시드머니' 지원
상태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 보호종료청년에 '시드머니' 지원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23일 13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이사,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이 22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미래에셋증권 최현만 수석부회장, 삼프로tv 이진우 대표이사, 삼프로tv 김동환 의장, 아름다운재단 한찬희 이사장이 22일 미래에셋센터원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이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시드머니' 지원에 나섰다.

미래에셋증권은 최현만 수석부회장과 함께 유튜브 채널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를 운영하는 이브로드캐스팅과 기금협약식을 열고 보호종료청년 지원을 위해 총 2억2000만원을 아름다운재단에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기부금은 아름다운재단 신규 사업인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를 통해 50명의 보호종료청년에게 지원된다. 이번 기부는 보호종료청년에게 ETF펀드 시드머니(종잣돈)와 경제 교육을 지원함으로써 금융지식 습득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아름다운재단은 10개월간 미래에셋 TIGER ETF(상장지수펀드)에 매월 적립식으로 투자한다. 종료 후 해당 펀드를 균등 배분해 지원 대상자 50명의 증권 계좌로 이관하는 방식이다.

투자 진행 과정에서 지원 대상자들은 투자 현황과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사회초년생을 위한 재무설계와 생활경제 교육이 제공된다. 삼프로TV가 보유한 다양한 경제 교육 콘텐츠 제공도 논의 중이다. 

김동환 이브로드캐스팅 의장은 "경제콘텐츠의 대중화를 이끄는 '삼프로TV 경제의 신과 함께'가 청년들의 첫 경제 멘토가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좋은 콘텐츠 제작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최현만 수석부회장은 "보호종료청년이 경제 흐름을 읽는 안목을 가진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찬희 아름다운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방식의 지원사업을 앞두고 많은 기대를 갖고 있다"며 "전문가 분들과 함께 지혜를 모아서 보호종료청년이 건강하게 자립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삼프로TV와 미래에셋이 함께하는 청년희망 프로젝트' 지원자 모집은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