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취약계층 이동 지원 위해 C-클래스 차량 8대 기증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취약계층 이동 지원 위해 C-클래스 차량 8대 기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8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C 200 AMG 라인 차량 및 자동차 보험료 등 지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취약계층의 이동 지원을 위해 C-클래스 차량 8대를 기증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취약계층의 이동 지원을 위해 C-클래스 차량 8대를 기증했다.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장 토마스 클라인, 이하 벤츠 사공위)는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8개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 C-클래스 차량 총 8대를 기증하고, 지원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전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고양 전시장(모터원)에서 진행된 차량 전달식에는 벤츠 사공위 토마스 클라인 의장(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사장), 프리츠 카바움 부의장(메르세데스-벤츠 파이낸셜 서비스 코리아 사장), 김태기 부의장(더클래스 효성 대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딜러 모터원 손영호 대표, KCC오토 류인진 대표,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이훈규 이사장 등을 비롯해 8개의 지원 기관측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벤츠 사공위의 차량 기증은 사회 공헌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와 함께(Mercedes-Benz All Together)'의 일환으로, 장애인 및 아동의 이동 편의성과 의료 접근성을 높이고 사회 및 문화 활동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진행하고 있다.

벤츠 사공위는 올해 안산평화의집, 애덕의집, 은평기쁨의집 등 총 8곳의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선정했다.

8곳의 기관 및 시설에는 5920만원 상당의 C 200 AMG 라인 차량 각 1대씩과 해당 차량의 3년간 자동차 보험료 등 총 5억여 원 상당의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이동에 불편을 겪던 이들의 편의를 증진하기위해 기증 대수를 기존 6대에서 8대로 확대해 지원했다.

벤츠 사공위는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지난 2016년부터 전국 사회복지기관 중 차량 지원 필요성 및 지원 적합성, 차량 활용 방안 등의 세부 항목에 대한 면밀한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벤츠 사공위는 올해까지 전국 총 32개 사회복지기관에 32대의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을 기증함으로써 취약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지속적을 노력을 기울여왔다.

토마스 클라인 의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가치 있는 사회공헌을 위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방법으로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가 꼭 필요로 하는 사회공헌활동 전개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