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시총 50조원 돌파
상태바
도지코인, 시총 50조원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 이미지(사진=연합뉴스).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와 도지코인 이미지(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8년 전 미국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만든 가상화폐 도지코인이 시가총액 50조원을 돌파했다.

16일(현지시간) 가상화폐 정보 사이트 코인데스크와 블룸버그 통신 등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개당 0.4달러를 웃도는 신고가를 찍으며 한때 시가총액 520억달러(약 58조원)까지 치솟았다. 현재는 0.36∼0.39달러 선에서 거래되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도지코인이 24시간 만에 3배 뛰었다"며 시장가치 500억달러를 넘으며 바클레이즈(시가총액 440억달러), 로이드(420억달러), 크레디 아그리콜(430억달러) 등 영국과 프랑스의 대형 투자은행 시총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블룸버그 통신은 "도지코인의 1년 전 가격은 0.002달러, 시총은 2억5000만달러(2780억원)였다"며 "1년 만에 1만8000% 이상 상승했다"고 보도했다.

도지코인은 2013년 소프트웨어 개발자인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재미 삼아 만든 가상 화폐다. 이들은 당시 인터넷 밈(meme·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사진이나 영상)의 소재로 인기를 끌었던 일본 시바견을 이 화폐의 마스코트로 채택했고, 시바견 밈을 뜻하는 '도지'를 따와 이름을 '도지코인'이라고 지었다.

도지코인은 올해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선전 효과에다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나스닥 상장 효과까지 더해지며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특히 머스크는 15일 트위터에 스페인 초현실주의 화가 호안 미로의 작품 '달을 향해 짓는 개'의 이미지와 함께 "달을 향해 짓는 도지"라는 글을 올렸다. '달'은 자본 시장에서 가격 급등을 뜻하는 은어다.

한편 도지코인이 특별한 가치를 갖고 있다고 보긴 어렵다는 게 대체적인 평가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이날 "1주일 만에 가격이 400% 뛴 도지코인이 암호화폐 거품에 대한 공포를 키우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