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라쿠텐 '롯데 이대호, 우리한테 올래?'
상태바
日 라쿠텐 '롯데 이대호, 우리한테 올래?'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5월 17일 09시 2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연합뉴스

스포츠닛폰 인터넷판은 17일 일본프로야구 라쿠텐 골든 이글스가 올 시즌 후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에서 자유계약선수(FA)로 풀리는 이대호(29)에게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라쿠텐은 이대호의 영입을 목표로 다음달 구단 관계자를 한국에 파견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신문은 이대호에 대해 "1·3루수로 골든글러브를 받아 수비 실력도 좋고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09년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서 한국의 주축 타자로 뛰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특히 올림픽 때는 현재 라쿠텐의 사령탑으로 당시 일본 대표팀을 지휘하던 호시노 센이치 감독 앞에서 홈런을 날리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닛폰은 "이대호를 놓고 일본 내 다른 구단과 영입 경쟁을 벌일 가능성이 큰 라쿠텐이 이대호에게 관심 있다는 것을 미리 알리고자 시즌 중에 미리 움직인다"고 보도했다.

라쿠텐은 올 시즌을 앞두고 '명장' 호시노 감독을 영입하고 이와무라 아키노리, 마쓰이 가즈오 등 메이저리거와 계약하면서 하위권 탈출을 노렸지만, 득점력이 개선되지 않아 전날까지 퍼시픽리그 4위에 머물렀다.

27경기에서 뽑아낸 점수는 고작 62점에 그쳤고 팀 타율(0.227)과 팀 홈런(13개)도 리그 하위권이다.

특히 1루수 후보로 영입한 랜디 루이스는 타격이 부진하고 수비력도 떨어져 2군으로 내려갔고, 주포 야마사키 다케시(43)는 나이 탓으로 공수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다.

라쿠텐은 이들의 공백을 메워줄 후보로 한국에서 타격 3관왕(타율·홈런·타점)만 두 차례나 차지한 이대호를 점찍고 영입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연합)

인터넷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