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3개월만 새 싱글 발매…글로벌 뮤지션 그레이와 컬래버
상태바
에이스, 3개월만 새 싱글 발매…글로벌 뮤지션 그레이와 컬래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비트인터렉티브&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비트인터렉티브&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그룹 에이스(A.C.E)가 다시 한번 글로벌 뮤지션과 특급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12일 소속사 비트인터렉티브&스윙엔터테인먼트는 "에이스가 미국 아티스트 그레이(Grey)와 협업을 진행해 오는 16일 싱글 'Down(다운)'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에이스는 지난 11일 공식 SNS를 통해 'Down' 앨범 재킷 이미지를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그동안 'ACE_PROJECT_2', 'ACE Collaboration' 등의 해시태그와 디데이 카운트다운 이미지를 꾸준히 게재하며 이목을 사로잡은 에이스는 신곡 발매 소식과 함께 개성 넘치는 비주얼이 담긴 재킷 이미지로 기대를 한 몸에 받았다.

이와 함께 멤버 찬의 개인 티저 이미지와 영상이 공개됐다. 찬은 증명 사진과 스티커 사진, 폴라로이드 사진 등 각각 다른 콘셉트로 특유의 청량한 비주얼을 발산했다. 또 영상에서는 장난꾸러기 매력이 가득한 모습으로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에이스는 지난 1월 글로벌 유명 프로듀서 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 미국 래퍼 썻모우스(Thutmose)와 함께 싱글 'Fav Boyz(페이브 보이즈)'를 발매했다. 'Fav Boyz'는 발매 직후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 점령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Fav Boyz'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펼칠 것을 예고한 에이스는 3개월 만에 그레이와 함께한 'Down'을 발표하며 기존 파워풀한 사운드와 무대와는 달리, 부드럽고 톡톡튀는 사운드에 설레는 감정을 담은 곡을 전 세계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그레이는 카일(Kyle)과 마이클 트레와다(Michael Trewartha) 형제로 구성된 미국 LA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다. 2016년 헤일리 스타인펠드(Hailee Steinfeld), 제드(Zedd)가 함께 참여한 싱글 'Starving(스타빙)'으로 정식 데뷔했다. 이후 제드와 함께 한 'The Middle(더 미들)'은 빌보드 핫100 5위, 플래티넘 음반에 오르며 그래미 어워드 3개의 부분에 노미네이트 됐다. 세련된 비트와 깊은 사운드에 감성적인 곡을 추구하는 그레이는 이번 에이스의 싱글에 첫 케이팝 컬래버레이션으로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