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두 번째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 공개…MZ세대 공략
상태바
티몬, 두 번째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 공개…MZ세대 공략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09일 17시 42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티몬(대표 이진원)이 9일 유튜브를 통해 두 번째 웹드라마 '수상한 소개팅'을 공개한다.

티몬은 오리지널 콘텐츠 브랜드인 '티몬 플레이'를 통해 MZ세대 타겟의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꾸준히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웹드라마는 정체 불명의 남자와의 소개팅으로 겪는 티몬 상품기획자(MD)의 수난기를 코믹한 모습으로 그려냈다. '한국지리 일타강사 문쌤' 등의 캐릭터로 알려진 유튜버 겸 연기자 문상훈과 인기 웹드라마 '짧은 대본'에서 열연하고 있는 서수민이 주연을 맡았다. 각본과 연출은 '오, 여정' 시리즈와 '신감독의 슬기로운 사생활' 등으로 주목 받은 신지수 감독이 맡았다.

티몬은 지난 2월부터 티몬 플레이라는 브랜드로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티몬 플레이의 첫 웹드라마 '스위트 오피스'는 약 67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구독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웹드라마 공개 이후 18~24세 연령층의 시청 시간이 410%가량 상승하며 웹드라마를 통한 MZ세대 유입 효과를 보고 있다.

티몬 관계자는 "티몬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 사업자 중 최초로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한편, 미디어 커머스를 가장 잘 활용해온 플랫폼"이라며 "향후 티몬 플레이를 통해 잠재적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