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네이버, 디지털 혁신사업 공동 추진
상태바
우리은행-네이버, 디지털 혁신사업 공동 추진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09일 16시 5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원철(오른쪽)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 운영총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원철(오른쪽) 우리은행 DT추진단장이 유봉석 네이버 서비스 운영총괄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금융·IT를 융합한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MZ세대(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겨냥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동 마케팅을 편다. 또 우리은행은 네이버 인증서, 전자문서, 자격증 서비스를 연계한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기업간, 소비자간 거래를 위한 금융·플랫폼 융합 서비스 패키지도 양사 공동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우리은행과 네이버는 대학교 스마트 캠퍼스 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대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네이버 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등록금 수납 서비스와 네이버 전자문서를 연계해 간편하게 수납, 결제, 송금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하기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각자 금융, IT 서비스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를 융합해 차별화한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양사가 협력체계를 공고히 해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