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3월 공청기 매출 52% 상승…쿠쿠몰서 공청기 특집전 진행
상태바
쿠쿠, 3월 공청기 매출 52% 상승…쿠쿠몰서 공청기 특집전 진행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08일 09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지난 3월 빈번하게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14년 만에 최악의 수치로 기록된 황사로 쿠쿠홈시스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이 전월 대비 52% 증가했다. 여기에 3월 신제품 T8700이 출시 첫 달부터 강세를 보이며 3월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43%를 차지,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쿠쿠는 황사와 미세먼지 공습에 공기청정기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 전에서 10평, 20평 대부터 30평 대까지 다양한 청정 면적을 위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을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신제품 공기청정기 T8700의 20평형 대 제품과 34평형 대 대형 제품인 울트라 12000을 구매한 고객에게 쿠쿠몰에서 신규회원 할인쿠폰 제공, 청정 식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의 주력제품이자 쿠쿠 공청기 실적을 견인하고 있는 'T8700' 공기청정기는 청정 면적 별로53.8㎡(16평형), 66m²(20평형) 2종으로 출시, 쿠쿠에서 처음 선보이는 스퀘어 형태의 유니크하고 모던한 타워형 디자인이 적용돼 일반 가정은 물론, 사무실, 학교, 식당, 카페, 병원 등 공공ㆍ상업시설에도 잘 어울려 인테리어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동급의 다른 제품 대비 약 60% 작아진 콤팩트 한 사이즈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아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을 높였다. 8,770개의 빈틈없는 에어 홀을 장착해 크기는 작아졌지만 한 대의 제품으로 방안은 물론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도 강력하게 케어 한다. 넓어진 흡기구와 제품 사면을 둘러싼 에어홀로 사각지대 없이 360도 모든 방향의 오염된 공기를 빠르고 강력하게 흡입해 정화된 공기를 넓은 면적으로 구석구석 순환시킨다.

스마트 청정 센서로 공간 면적과 공기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분석해 복잡하고 어려운 숫자나 기호 대신 8가지 LED 컬러로 실내 공기 상태를 한눈에 알기 쉽게 직관적으로 알려준다.

'토탈 케어 필터 시스템'도 이번 신제품의 강점이다. 타워형 본체에 맞춘 '360도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을 적용,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제거하고 토털 케어 안심 필터(탈취 필터, 초 미세먼지집진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악취까지 강력하고 빠르게 2차 제거한다. 황사, 먼지진드기나 꽃가루 등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기능성 필터까지 장착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14년 만의 최악의 황사와 봄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미세먼지와 황사로부터 건강을 지키고자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께 쿠쿠의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이번 특집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