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반복 소비 할인되는 '현대카드Z' 출시
상태바
현대카드, 반복 소비 할인되는 '현대카드Z'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Z 시리즈.
현대카드Z 시리즈.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현대카드는 일상 속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5일 공개했다.

현대카드Z는 현대카드가 8년 만에 선보이는 알파벳 카드다. 모든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이나 할인 혜택을 주는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소비자가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신상품 콘셉트를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에 담았다.

현대카드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을 찾아내고,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정의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현대카드Z 패밀리'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에 특화된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주고, 4대 주유소를 이용할 때도 리터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통신요금과 공과금 할인도 가능하다.

'현대카드Z 워크'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할인도 가능하다.

'현대카드Z 온택트'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Ontact族)'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각 카드는 월 최대 4만5000원의 할인을 제공하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가 가능하다. 연회비는 모두 1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