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호 "초심을 잊었던 것 같다" 반성
상태바
박찬호 "초심을 잊었던 것 같다" 반성
  • 인터넷팀 admin@cstimes.com
  • 기사출고 2011년 05월 13일 11시 5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프로야구 오릭스 버펄로스의 2군으로 강등된 박찬호(38)가 "초심을 잠시 잊었던 것 같다"고 반성했다.

박찬호는 13일 자신의 공식홈페이지에 올린 '지난 한 달…'이라는 글을 통해 처음 경험한 일본 무대에 대한 소감과 다짐을 전했다.

박찬호는 올 시즌 들어 1승4패와 평균자책점 4.13을 기록한 것에 대해 "그리 나쁘지 않은 성적인데도 승패의 숫자를 보면 다른 판단이 서기도 한다"고 자평했다.

특히 6이닝 4실점으로 시즌 4패째를 떠안은 11일 경기에 대해서는 "모처럼 팀이 3득점을 했는데 막지 못해 더욱 아쉬웠다"고 덧붙였다.

12일 2군으로 강등된 것에 대해서는 "캠프부터 새로운 것에 적응하며 지친 듯해 휴식을 늘려 주려는 감독의 배려"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물론 계속 호투했다면 달랐을 것"이라고 아쉬움을 숨기지 않았다.

박찬호는 "개인보다 팀을 의식하면서 승리에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에 집착했다"며 "도전에 설렘을 가졌던 초심을 잠시 잊었던 것 같다"고 썼다.

그러면서 "더 준비해서 다시 시작하겠다. 어제는 경험으로 내 일부분이 됐고, 내일에 도전한다. 그래서 오늘에 집중한다"고 밝혔다.

박찬호는 또 "공격이 공격인 미국 야구, 방어 또한 공격이 되는 일본 야구"라고 두 나라 야구의 차이를 언급하며 "계속 경험하며 배우고 발전하고 있다"고 전했다.

박찬호는 마지막으로 "22일을 준비하는 찬호로부터"라고 글을 맺어 다음 등판을 예고했다.(연합)

인터넷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