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페션
상태바
컨페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시 버튼 / 비채 / 1만4800원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2017년 런던. 카페에서 일하며 하루하루 살아가던 '로즈'는 아버지에게서 갑작스러운 고백을 듣게 된다. 단 두 권의 소설만 남기고 사라진 희대의 소설가 '콘스턴스 홀든'이 실종된 로즈의 어머니와 연인 사이였고, 심지어 어머니를 마지막으로 목격한 사람이라는 것. 로즈는 삼십 년 전 그날의 진상에 대해 듣기 위해 신분을 속인 채 콘스턴스에게 접근한다.

17세기 암스테르담을 배경으로 미니어처하우스의 비밀을 추적하는 고딕 미스터리 《미니어처리스트》. 뮤즈라는 이름 뒤에 가려진 여성 예술가의 사랑과 욕망을 섬세하게 살핀 장편소설 《뮤즈》. 두 편의 장편소설로 글로벌 밀리언셀러 작가이자 가장 주목받는 스토리텔러로 우뚝 선 제시 버튼이 세 번째 작품 《컨페션》을 선보인다.

작가는 출간 후 한 인터뷰를 통해 《컨페션》은 힘겹지만 굳건히 살아가는 '여성들에게 바치는 러브레터'라고 밝혔다. 우아하고 창의적인 스토리텔링 능력도 매혹적이지만, 그 속에 울림 있는 주제 의식을 담는 것 또한 제시 버튼 작품의 강점이다.

《미니어처리스트》에서는 "모든 여성은 자신의 삶을 설계하는 건축가다"라는 선언으로 여성의 자주성을 응원했고, 《뮤즈》에서는 남성 예술가에게 영감을 선사하는 존재로만 인식되는 '뮤즈'의 억압을 보기 좋게 비틀었다.

제시 버튼은 《컨페션》을 통해 가장 현실적인 문제라 할 수 있는 '관계 속에서의 삶'이라는 문제를 꺼내놓는다. 누군가의 딸 혹은 누군가의 애인, 누군가의 배우자 등 누군가의 '무엇'이 아닌 오롯이 '나'로 살기 위한 아름다운 분투를 담아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