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염리공영주차장서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신규 설치
상태바
마포구, 염리공영주차장서 전기차 급속충전시설 신규 설치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4월 02일 11시 2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마포구가 전기자동차의 충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염리공영주차장에 전기차 급속충전시설을 신규로 설치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해 구는 '서울형 전기차 집중충전소 보급 공모 사업'에 선정돼 시비 2억원을 확보했고 구 대표 공영주차장인 염리공영주차장 내에 급속충전소를 마련해 아직은 부족한 지역 내 충전 인프라를 확충하고자 했다.

이에 최근 설치 공사를 마치고 지난달 30일부터 가동이 개시된 염리공영주자창의 급속충전소에는 50㎾ 급속충전기 5개가 갖춰져 한 번에 전기차 5대를 충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염리공영주차장 내 신규 충전시설을 포함하면, 구는 지역 내 12곳에 총 36개의 충전시설을 보유하게 된다.

구는 재작년부터 구청 부설주차장과 지역 내 공영주차장을 중심으로 꾸준히 충전시설을 확충해 전기차 이용자의 충전 편의를 개선하고자 했다.

구는 재작년 구청장 관용차량을 수소차로 교체하고 작년 친환경 방식의 전기소형노면청소차 3대를 도입해 도로 청소작업에 투입하는 등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각종 친환경 정책을 펼쳐온 바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전기자동차 및 충전소 보급 확대 정책은 온실가스와 미세먼지의 배출을 저감시키는 대표적인 환경 친화 사업이다"며 "이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친환경 도시구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