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콕콕]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구독서비스 할인 카드는
상태바
[금융콕콕] 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구독서비스 할인 카드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사진=픽사베이).
넷플릭스(사진=픽사베이).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최대 4명까지 사용 가능한 '넷플릭스' 계정의 공유가 금지된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넷플릭스는 최근 자사 콘텐츠의 무단 시청을 막기 위해 복수 이용자들의 계정 및 비밀번호 공유를 막는 정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에 혼자라도 넷플릭스를 계속 이용하겠다는 이들이 있는가하면 '왓챠'나 '티빙', '웨이브' 등 다른 플랫폼으로 갈아타겠다는 이들도 속속 나온다. 이들을 위한 구독 스트리밍 서비스 할인 카드를 소개한다.

◆ 현대카드 '디지털 러버(DIGITAL LOVER)'

이 카드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지니 중 하나에 대해 월 최대 1만원의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 연회비는 2만원이며 전월실적 50만원을 채워야 적용된다.

또한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스마일페이, 쿠페이로 결제하면 5% 청구 할인이 된다. 이 역시 월 1만원 한도로 할인되는데, 간편결제로 구독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카드는 진 크러쉬, 러스티 로봇, 스타 밤, 포기 플래닛 4종 가운데 선택해 발급받을 수 있다. 공과금, 4대 보험료, 고속도로 통행요금 등은 할인에서 제외된다.

◆ 삼성카드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

이 카드는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플레이, 멜론, 플로에서 무려 50%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이용금액대별 통합 월 할인한도는 △30만원 이상 5000원 할인 △60만원 이상 7000원 할인 △90만원 이상 1만원이다. 연회비는 국내겸용, 해외전용 1만원이다.

여기에 온라인 간편결제 5% 결제일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스마일페이, coupay, SSGPAY, L.pay 결제건에 대해 이용실적별로 할인이 적용된다.

편의점·헬스&뷰티·생활잡화 10% 결제일 할인도 가능하다. CU, GS25,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올리브영, 롭스, 랄라블라에서 할인된다. 다만 오프라인 일반 결제 건에만 적용된다.

◆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UNTACT AIR)'

카드의정석 언택트 에어는 영상, 음원, 도서, 렌탈 등 가장 많은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다만 할인율은 10~20%로 다소 낮다.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 1만5000원이다.

넷플릭스의 경우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에 한해 할인이 적용된다. 또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에서 30%가 적립된다. 적립 한도는 월 5000점까지이며 횟수 제한은 없다. 이 밖에 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시 60%, 쿠팡 결제 시 20%가 적립된다.

할인은 해당 카드로 월 2건 이상 자동납부 시 적용된다. △전월실적이 40~80만원이면 1만원 △80~150만원이면 1만5000원 △150만원 이상이면 2만원이다. 건당 할인은 5000원까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