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의견 반영한 생태문화놀이터 조성
상태바
어린이 의견 반영한 생태문화놀이터 조성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22일 09시 5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설명회와 워킹그룹 통해 설계부터 준공까지 이용자인 어린이와 학부모 의견 반영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내 맘대로 생태문화놀이터' 2곳을 조성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되는 생태문화놀이터는 유아숲체험원을 숲 속 놀이터로 재정비 하는 것으로,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는 창의적이고 자연친화적인 장소로 재탄생될 전망이다.

기존의 오래되고 위험한 시설물은 재정비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복합 모험 놀이시설물을 설치하며, 모든 시설은 친환경 재료를 사용한다. 다양한 수목도 식재해 아이들이 놀이터에서 자연과의 교감은 물론 모험의식까지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주민이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직접 제안한 '협치 의제'로 선정된 것으로 의미가 크다. 구는 설계부터 시행, 준공까지 모든 과정에 주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주민위원들이 참여한 워킹그룹을 구성해 운영한다. 주민설명회를 통해 놀이터의 주인인 어린이와 학부모의 의견을 생태문화놀이터 조성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대상지는 용마산 유아숲체험원(면목3·8동)과 봉화산 유아숲체험원(묵1동) 등 2곳이다. 생태문화놀이터는 설계와 사업 시행 단계를 거쳐 오는 9월 준공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주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반영된 생태놀이터에서 유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감각 및 사고능력을 발달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조성 후에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주민 의견을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