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강동구청장, 돌봄공백 최전방 우리동네키움센터 현장 점검
상태바
이정훈 강동구청장, 돌봄공백 최전방 우리동네키움센터 현장 점검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17일 09시 3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학기 맞이 초등돌봄시설 돌봄 현장 및 운영사항 점검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새학기를 맞이, 지난 16일 코로나19로 인한 돌봄공백 최전방에서 활약하고 있는 우리동네키움센터 돌봄현장 점검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현장 점검은 개소 후 코로나19로 인한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긴급돌봄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돌봄 환경을 점검하고 종사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돌봄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점검 대상은 지난 12월 개소한 2호점 명일2동키움센터와 3호점 강일동키움센터이다. 

현재 해당 센터들은 시설 정기 방역소독, 방역 물품 비치, 돌봄아동 및 종사자 발열체크 및 외부인 출입관리 강화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긴급돌봄체계로 2호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호점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로 방학중 이용시간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방과 후 또는 방학 중 돌봄이 필요한 만6~12세 아동을 위한 시설로 숙제지도, 놀이활동, 문화·예술·체육 프로그램, 간식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료는 월 5만원 이내이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증가하는 긴급돌봄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선에서 애써주시는 돌봄교사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구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촘촘하고 질 높은 돌봄 체계를 구축하여 학부모들이 돌봄 걱정 없이 아이들을 키울 수 있는 강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