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을 살리는 아이디어 무한창출법
상태바
조직을 살리는 아이디어 무한창출법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16일 10시 5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밥 크론/ 김영사/ 1만2800원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당신의 조직은 개인의 창의력을 충분히 활용하고 있는가? 개인의 창의력을 높여도 조직의 창의성이 향상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지금까지 소개된 아이디어 창출법들은 개인의 창의력 향상에만 국한되어 있었다. 조직을 살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다수의 구성원으로부터 끌어내기 위해서는 특별한 방법이 필요하다.

'조직을 살리는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원제:Ideas Unlimited)은 돌파구를 찾는 조직을 위해 90년간 전 세계에서 사용하며 검증된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을 제시한다. 민감한 사안에 대한 의사결정을 해야 할 때, 성장이 멈춘 조직에서 돌파구가 필요할 때, 구성원 개인의 창의력은 출중한데 조직 경쟁력은 떨어질 때,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을 적용하면 기발한 아이디어를 얻을 것이다.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의 개발 배경부터 이론, 효과, 한계 그리고 적용 사례와 체계적인 사용법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다.

저자 밥 크론은 미국의 시스템 관리 전문가이자 경영이론, 정책과학, 국제경영, 우주과학 분야의 컨설턴트이다. 그는 다방면에서 쌓은 데이터베이스를 기반해 '익명'으로 아이디어를 수집하는 방법으로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을 완성했다. '브레인스토밍' 같은 공개적인 의견 수집 방식은 조직 구성원의 참여 의지를 오히려 낮춘다고 보았기 때문이다. 이 모든 과정을 세세하게 담은 《조직을 살리는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은 집단 창의력을 끌어올릴 구체적인 지침서가 될 것이다.

독창적 아이디어를 얻고 싶은가? 문제의 해결책을 원하는가? 업무 성과를 향상시켜야 하는가? 창의력을 높이고 싶은가?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이 답이다. 정부, 산업, 우주, 국방, 병원 등 90년간 전 세계의 공공과 민간, 영리와 비영리 조직에서 사용하며 효과를 검증했다. NASA, APEC 같은 세계적인 조직에서 활용한 방법이 당신과 조직의 창의력을 끌어올릴 것이다.

이 책은 NASA와 연관된 166명의 전문가로부터 아이디어를 산출한 과정과 미 공군 요원 교육, APEC의 홍보 개선 작업에 실제로 사용한 설문지를 공개한다. 구체적이고 생생한 적용 예시를 통해 아이디어 무한창출법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