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곤 감독 "가진 것 다 못 보여줬다"
상태바
김호곤 감독 "가진 것 다 못 보여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뉴스관리자]    6년4개월 만의 K-리그 사령탑 복귀 신고 무대에서 쓰라린 역전패를 당한 김호곤 울산 현대 감독이 이제 시작일 뿐이라면서 한국 프로축구의 명예를 걸고 남은 경기를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호곤 감독은 10일 오후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열린 2009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일본 나고야 그램퍼스에 1-3으로 역전패하고 나서 먼저 "첫 경기라 좋은 결과를 얻고 싶었지만, 그동안 우리가 훈련한 것을 다 보여주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목이 쉰 채 기자회견에 응한 김 감독은 이어 나고야에 대해서 "경계했던 대로 스피드가 뛰어나고, 아주 정교한 패스로 다양한 전술을 구사하는 등 좋은 팀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울산의 전.후반 경기내용이 크게 달랐던 데 대해서는 "전반은 우리가 준비한 대로 잘 이뤄졌다. 하지만 후반에 체력이 떨어지며 경기 운영에 문제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 감독은 비록 첫 판에서 불의의 일격을 당했지만 희망을 이야기했다.

김 감독은 "한 조에서 두 팀이 8강에 올라간다. 오늘은 패했지만 아직 다섯 경기가 남아 있다. 원정경기도 거리상 호주 외에는 가까워 베스트 멤버를 다 구성할 것이다. K-리그 클럽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새롭게 각오를 다졌다.

그는 또 "올 시즌 첫 경기이다 보니 선수들의 컨디션은 괜찮았는데 후반 들어 집중력을 잃은 것 같다. 우리가 추구하는 축구가 아직은 부족한 점이 있어 보완해야 한다. 빨리 공격으로 전환할 수 있는 속도 축구는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기자회견에 함께 참석한 주장 유경렬은 수비진의 호흡에 대해 "새로 발을 맞춘 지 한 달 좀 넘었다. 전반에는 생각했던 대로 이뤄졌지만, 후반에는 세트플레이 상황에서 실점하고 체력이 떨어지면서 집중력까지 흐트러졌다"고 평가하고 "하지만 이제 시작이다. 호흡을 맞춰 나가면 예전 못지않은 수비 조직력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