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타워형 공기청정기 'T8700' 2종 출시…공간 활용 높여
상태바
쿠쿠, 타워형 공기청정기 'T8700' 2종 출시…공간 활용 높여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04일 10시 0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T8700 공기청정기 (사진= 쿠쿠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쿠쿠홈시스가 16~20평형대 타워형 공기청정기 신제품 'T8700'를 출시하며 상반기 공기청정기 시장 선점에 나선다.

T8700은 청정 면적별로 53.8㎡(16평형), 66m²(20평형) 2종으로 구성됐다. 53.8㎡(16평형) 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으로 장시간 사용하는 제품을 고려해 에너지 사용 효율을 높였다.

이 제품은 동급의 다른 제품 대비 약 60% 작아진 콤팩트한 사이즈로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다. 8770개의 빈틈없는 에어홀을 장착해 크기는 작아졌지만 한 대의 제품으로 방 안은 물론 거실과 같이 넓은 공간도 케어한다.

넓어진 흡기구와 제품 사면을 둘러싼 에어홀로 사각지대 없이 360도 모든 방향의 오염된 공기를 흡입해 정화된 공기를 넓은 면적으로 구석구석 순환시킨다. 아이들이 집에서 활발히 활동하거나 외출했다 들어와 갑자기 실내공기가 오염됐을 때 터보 모드를 통한 강한 흡입과 토출로 신속하게 공리를 관리할 수 있다.

자동·에코·취침·3단계 수동·터보 등 5가지 모드를 두 개의 버튼으로 간단히 조작하는 작동 방식으로 남녀노소 사용하기 쉽다.

스마트 청정 센서로 공간 면적과 공기 상황에 따라 실시간으로 공기 질을 분석해 복잡하고 어려운 숫자나 기호 대신 8가지 LED 컬러로 실내 공기 상태를 알려준다. 필터 교체 시기에 맞춰 LED 알람도 점등된다.

토탈 케어 필터 시스템도 이번 신제품의 강점이다. 360도 서라운드 입체 필터 시스템을 적용, 프리 필터를 통해 머리카락이나 동물 털 등 입자가 큰 먼지를 1차로 제거하고 토털케어 안심 필터(탈취 필터, 초미세먼지 집진 필터)로 눈에 보이지 않는 초미세먼지와 유해가스, 악취를 제거한다. 또 황사, 먼지 진드기나 꽃가루 등 공기 중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기능성 필터까지 장착했다.

이 외에도 전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전기료 부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아이', 필요에 따라 공간 이동을 수월하게 만드는 '이동형 바퀴' 등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