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화제작 '좋좋소', 9일 왓챠서 확장판 선공개…"핵공감 리얼다큐"
상태바
유튜브 화제작 '좋좋소', 9일 왓챠서 확장판 선공개…"핵공감 리얼다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왓챠 제공]
[사진= 왓챠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왓챠가 독점 시리즈 및 영화에 이어, 웹드라마 '좋좋소' 등 인기 유튜브 콘텐츠를 연달아 공개하며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왓챠는 "유튜브에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좋좋소' 6화 확장판을 오는 9일 선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좋좋소는 31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 이과장이 제작한 웹드라마로, 첫 회 업로드 후 2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콘텐츠다. 

좋좋소와 더불어 기본 조회 수 100만에 육박하는 다른 인기 콘텐츠들도 왓챠에서 함께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일부 콘텐츠는 유튜브가 아닌 왓챠에서 선공개되는가 하면, 유튜브에선 확인할 수 없는 감독판·확장판으로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이용자들 역시 "너희 왓챠까지 진출했구나", "이걸 데려오다니, 왓챠 실화냐?", "왓챠 입성을 환영합니다"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좋좋소'는 여행 유튜버로 유명한 빠니보틀이 총감독을 맡아 제작한 인기 콘텐츠다. 29살 사회초년생 조충범(남현우)이 중소기업 '정승 네트워크'에 취업한 뒤 경험하는 부조리한 현실을 그린 웹드라마로, 1화가 업로드된 지 2주 만에 조회 수 100만을 기록하며 최고 화제작으로 떠올랐다. "드라마 '미생'이 판타지라면 '좋좋소'는 다큐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극 중 회사 임원진들이 최저임금 수준인 신입사원 조충범의 연봉을 임의로 깎는가 하면, 정품 인증이 되지 않는 사무용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사용하는 등 척박한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디테일한 현실 고증으로 녹여내 '극사실주의 드라마'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