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도시재생 주민공모' 실시… "함께 도시 살려요"
상태바
성동구 '도시재생 주민공모' 실시… "함께 도시 살려요"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03일 15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성동구는 오는 26일까지 송정과 마장 도시재생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올해 '도시재생 주민공모'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지역의 다양한 의제를 찾고 주민모임을 형성해 지역 의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주도적으로 추진하는 주민공모사업은 주민의 목소리가 도시재생사업에 충실하게 반영돼 주민화합과 공동체 회복 등 도시재생의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사업이다.

주민공모 모집 분야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사업들을 중점으로 지역 주민의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인 '일반공모'와 전문분야 특정 주제의 발굴과 실행사업인 '기획공모'로 구분된다.

일반공모는 5인 이상의 지역주민 또는 생활권자이며 단체를 대상으로 최대 500만원 지원하고, 기획공모는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내용은 지역홍보책자 발간, 마을행사, 어르신 돌봄 등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사업과 옥상텃밭, 에너지 절약 실천 등 특성화 사업 및 주민공동이용 공간 활성화 사업 등이다.

공모기간은 송정 도시재생은 지난달 8일부터 오는 5일까지, 마장 도시재생은 지난 1일부터 오는 26일까지로 대상 지역에 따라 다르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 또는 단체는 구청 홈페이지와 송정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주민공모사업을 발굴해 지역의 자력재생 기반이 강화될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