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대세 '캐치! 티니핑', 유튜브 조회 수 5천만 뷰 돌파
상태바
요즘 대세 '캐치! 티니핑', 유튜브 조회 수 5천만 뷰 돌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삼지애니메이션 제공]
[사진= 삼지애니메이션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유튜브 채널이 개설 1년만에 누적 5천만 뷰를 돌파하며 깜짝 기록을 세웠다.

삼지애니메이션은 자사의 유튜브 채널 '티니핑TV'가 누적 조회 수 5천만 회를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티니핑TV'는 지난해 2월 말 런칭 후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본편과 더불어 티니핑 캐릭터와 함께하는 장난감 놀이, 율동·동요 배우기 등 미취학 여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숏폼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며 조회수가 가파르게 증가했다. 지난 11월 말부터 선보인 율동 동요 시리즈는 3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430만 뷰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티니핑 송' 영상은 280만 뷰를 돌파하며 취학 전 '딸램'(딸내미의 애칭)들 사이의 '핫템'으로 떠올랐다.

숏폼 콘텐츠의 인기에는 TV시리즈의 흥행이 함께 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은 지난해 7월 애니맥스 채널 여아 최고 시청률인 3.95%를 기록했으며, 지난 1월에는 디즈니 채널 4-7세 여아물 시청률 1위(21년 1월 24일~1월 30일 / AGB닐슨 전국)에 오르는 등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삼지애니메이션 관계자는 "티니핑TV의 폭발적인 조회수 증가는 국내뿐 아니라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국, 인도, 일본 등 세계 각국에서 '캐치! 티니핑' 콘텐츠 시청이 늘어난 결과"라며 "이번에 확인된 '캐치! 티니핑' IP의 저력을 바탕으로 향후 전 세계 키즈들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캐치! 티니핑'은 21년 하반기 후속 시즌 방영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