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ESG추진위' 출범…위원장에 허연수 부회장
상태바
GS리테일 'ESG추진위' 출범…위원장에 허연수 부회장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02일 17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GS리테일이 ESG(환경·사회공헌·지배구조) 활동을 강화한다.

GS리테일은 2일 역삼동 본사에서 열린 경영회의에서 'ESG추진위원회'를 조직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지역 사회 공헌자로서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기 위한 목표를 수립했다.

ESG추진위원회는 유기적인 협업과 시너지를 내기 위한 최고경영자(CEO) 직속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한다.

허연수 대표이사(부회장)가 ESG위원장을 맡았다. 조윤성 사장, 오진석 전략부문장(부사장), 김종수 MD본부장(전무), 한경수 경영지원부문장(상무), 이용하 인사총무부문장(상무), 이용우 대외협력부문장(상무) 등 주요 임원 6명은 위원으로 임명됐다.

GS리테일은 올해 중점 추진 사항으로 △환경경영인증(ISO14001) 취득 △친환경 상품 개발 및 포장재 도입 확대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유지 △ESG 활동 보고서 반기 1회 이사회 보고 등 활동을 통해 ESG 평가에서 종합 A등급을 받는 것을 목표로 설정했다.

허연수 GS리테일 ESG추진위원장은 "ESG 경영활동은 자녀들의 안전한 환경과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열쇠이며 업무 전반에 걸쳐 최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할 사항"이라며 "GS리테일이 보유한 1만5000여 플랫폼을 통한 변화와 실천이 국민들의 착한 소비 참여로 이어지도록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사회적 필수 기능망으로서 공헌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