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삼각김밥 세대교체…"양 늘리고 품질 높여"
상태바
CU, 삼각김밥 세대교체…"양 늘리고 품질 높여"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3월 02일 14시 53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CU가 30년 국내 편의점 역사와 함께한 삼각김밥의 대대적인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국민들에게 힘을 주고 새로운 출발을 염원하는 의미에서 3월 봄 시즌에 맞춰 삼각김밥 리치-리치(Rich-Reach) 프로젝트를 시행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맛있는 삼각김밥'이라는 콘셉트를 정하고 품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모든 역량을 쏟아 부었다.

CU는 우선 삼각김밥 스테디셀러인 전주비빔, 참치마요, 참치비빔에 새로운 레시피를 적용해 원재료의 품질을 높이고 토핑을 기존 대비 최대 50% 증량해 최상의 맛과 밸런스를 구현했다.

삼각김밥에서 가장 중요한 밥은 전라남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새청무쌀로 짓는다. 새청무쌀은 밥맛이 좋고 냉장에도 강해 삼각김밥용 쌀로 적합할 뿐만 아니라 해외로도 수출될 정도로 그 품질을 인정받은 우수 품종이다.

가격은 그대로 유지한다. 이를 위해 CU 간편식품 공장의 삼각김밥 제조 설비에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는 낮추고 품질의 표준화 정도는 업그레이드 했다.

제품의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패키지에도 변화를 준다. '단짠단짠' 전주비빔, '겉바속촉' 참치마요, '입안가득' 참치비빔 등 삼각김밥의 주요 고객인 1020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맛과 식감으로 표현한 네이밍과 풍성한 토핑이 들어간 조리예 사진을 넣었다.

CU는 삼각김밥데이인 오는 3일부터 7일까지 '포켓CU'를 통해 예약 구매 시 매일 3만명에게 총 15만개의 삼각김밥을 70% 할인된 300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더 좋은 제품을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BGF복지재단을 통해 공동생활가정 그룹홈 아동 과 봉사자들에게 삼각김밥 신제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CU는 상반기 동안 리뉴얼 후속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삼각김밥을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삼각김밥은 지난 30여년 동안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우리의 일상을 채워주는 한 끼 식사 이상의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번 리뉴얼은 고객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맛과 양, 품질, 가격 모든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인 만큼 삼각김밥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