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온라인 클래스 제공하는 '냠냠연구소' 오픈
상태바
롯데제과, 온라인 클래스 제공하는 '냠냠연구소' 오픈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5일 16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온라인 클래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냠냠연구소'를 오픈했다.

냠냠연구소는 지난해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진행한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수상하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한 사업 아이템이다.

냠냠연구소에서는 롯데제과와 롯데중앙연구소가 협업해 테마별 온라인 클래스를 운영하며 해당 내용에 맞는 놀이 과자 키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 콘텐츠는 아이들에게 일일 식품 연구원을 체험하게 하며 클래스를 진행하는 연구원과 실시간으로 소통도 가능하다.

롯데제과는 사전 테스트로 지난 17일까지 공식몰 '롯데스위트몰'을 통해 100명 한정으로 신청을 받았다. 마감일까지 정원의 10배인 약 1000명이 신청할 정도로 관심이 뜨거웠다. 이번에 선발된 인원에 한해 수업 전용 DIY 과자 키트가 무료로 발송되며 집에서 PC나 모바일을 통해 수업에 참여 가능하다.

냠냠연구소는 하루에 한번 클래스를 오픈하며 약 40분간 진행된다. 놀이 활동 영상을 시청하면서 나만의 DIY 간식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대상은 5~9세의 아이들이다.

놀이 영상 이외에도 식품 연구원의 식재료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고 올바른 식습관도 배울 수 있어 재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냠냠연구소는 총 7회 테스트 운영 이후 반응을 살핀 후 내달 정식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또 향후 콘텐츠에 사용되는 DIY 과자 키트도 온라인 몰을 통해 상시 구매가 가능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