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저녁 6시로 확대 시행
상태바
KB증권, 미국 주식 프리마켓 거래시간 저녁 6시로 확대 시행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5일 09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 김성현)은 25일부터 미국 주식 프리마켓(장전 거래) 거래 시간을 기존 대비 1시간 앞당긴 저녁 6시부터 제공한다.

이는 야간에 거래해야 하는 미국 주식의 불편함을 프리마켓을 통해 해소하고 있는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조금이라도 더 좋은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미국 주식시장은 시간대별로 프리마켓(장전), 정규장, 애프터마켓(장마감후)으로 구분된다. 특히, 국내 주식시장과 달리 프리마켓과 애프터마켓에서도 동시호가가 아닌 경쟁매매가 진행된다.

금일 프리마켓 거래시간 확대로 KB증권 고객은 기존 저녁 7시부터 11시 30분이 아닌 저녁 6시부터 11시 30분까지 총 5시간 30분의 프리마켓 거래가 가능해졌다. 이에, KB증권에서는 저녁 6시부터 익일 아침 6시 50분까지 총 12시간 50분동안 미국 주식을 자유롭게 매매 할 수 있다.

이홍구 WM총괄본부장은 "미국 상장 기업들의 실적 발표 등으로 시장의 변동성이 커질 수 있는 상황에서 고객들이 프리마켓을 통해 변동성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거래 시간을 확대했다" 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상품들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고객 만족을 도모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1/4일(월)부터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미국 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인 '실시간 Lite'를 오픈하였으며 환전 없이 원화로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글로벌 원마켓 서비스, 알고리즘 매매, 서버자동주문, 적립식 매수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통해 증가하는 해외투자자들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해외주식 거래는 매매, 환율에 의한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미국주식 '장 전 프리마켓 거래' 이용 시의 가격은 정규장의 고가와 저가의 범위를 벗어날 수 있고, 거래소간 전자거래(ECN)의 제한적인 지원과 낮은 유동성으로 호가가 비정상적으로 보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미국주식 '장전 프리마켓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MTS 'M-able', HTS 'H-able'을 참조하거나 전국 영업점 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