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올루션 "MIC 시험결과 탁월한 항균·항곰팡이 성능 입증"
상태바
제올루션 "MIC 시험결과 탁월한 항균·항곰팡이 성능 입증"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4일 09시 1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신개념 살균소독제 제올루션(Zeolution)이 항균·항곰팡이 성능도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올루션은 일본 후생성 공인기관(SAN-AI OIL)에서 검증한 항균·항곰팡이 성능 시험 자료를 공개했다. 일본 후생성은 우리의 보건복지부에 해당하는 일본 정부부처로서 이곳에서 공인 받은 기관(SAN-AI OIL Co)이 각종 화학 물질·세균·곰팡이 등 시험 평가를 시행했다.

항균·항곰팡이 약제의 균발육을 억제하는 최소농도를 측정하는 MIC(Minimum Inhibitory Concentration) 시험이 세균과 곰팡이균으로 나눠 진행됐다.

세균에서는 고초균·대장균·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모두 0.47 마이크로그램(μg/ml)의 매우 적은 농도만으로도 사멸효과를 보여 탁월한 항균 성능을 입증했다.

또 세균 가운데 프로피오니 박테리움 아크니스 및 폐렴간균에 대해서도 역시 매우 낮은 1.88 마이크로그램(μg/ml)으로 뛰어난 항균 작용을 보여줬다.

세라티아마르세센스균 및 버크홀데리아균에 대해 각각 3.75 및 7.5 μg/ml를 기록했으며 녹농균에 대해서도 30 μg/ml를 나타내 항균 성능을 나타냈다.

제조업체 네오팜그린은 "우리 회사만의 고유한 제올라이트 촉매 치환기술로 만든 제올루션이 국민 건강을 위한 안전한 소독의 전환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