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일, 10년 만의 정규 앨범 '시편(psalms)' 23일 발매
상태바
정재일, 10년 만의 정규 앨범 '시편(psalms)' 23일 발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 유니버설뮤직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영화 '기생충', '옥자' 등 세계적인 걸작의 음악감독 겸 피아니스트이자 박효신의 '야생화', '숨', 박정현 '대한이 살았다' 등 수많은 명곡의 작곡자 정재일이 23일 3집 정규 앨범 '시편(psalms)'을 발매한다. 

'시편(psalms)'은 10년 만에 정재일이 선보이는 단독 앨범이다. 끊임없이 돌고 도는 역사의 거대한 쳇바퀴 속에 무기력하게 얹힌 개인의 삶, 한 치 앞도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의 외침 그러나 그 안에서 끝끝내 기억해 내고 찾아내야만 하는 진실의 순간들을 마음 속에 되새기며 만든 음악이다. 합창곡, 구음, 일렉트로닉 음향, 현악 앙상블 등으로 구성된 '시편(psalms)'은 어느 한 곡도 놓칠 수 없는 21곡으로 탄생해 기대를 더한다. 

이번 앨범은 막스 리히터(Max Richter), 루도비코 에이나우디(Ludovico Einaudi), 올라퍼 아르날즈(Olafur Arnalds), 힐두르 구드나도티르(Hildur Guonadottir) 등 현대 클래식 작곡가, 영화음악가 등이 소속된 세계 최대의 음악회사 유니버설뮤직을 통해 발매된다. 

유니버설뮤직 측은 "향후 다양한 프로젝트 등을 통해 정재일의 음악 세계와 작품을 세계적으로 알리는데 협력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