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SRT는 사회적 가치 플랫폼"…사회적 가치 실현
상태바
SR "SRT는 사회적 가치 플랫폼"…사회적 가치 실현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3일 11시 0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R, 건강기부계단, 사랑나눔 기부좌석 등 고객참여 사회적 가치 실현
SRT(사진=연합뉴스).
SRT(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SRT를 타러 수서역 계단을 지나 매표창구에서 마침 45분 뒤 출발하는 매진된 열차에 좌석이 나와 승차권을 구매하고, 또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수서역 사회적 가치 플랫폼에서 물건을 구매했다면 SRT 이용객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 이미 수차례 사회공헌을 하게 된다.

고속열차 SRT가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선한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

SRT 운영사 SR은 2019년부터 강남세브란스병원과 공동으로 SRT 수서역에 건강기부계단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계단 한 칸을 이용할 때마다 양 기관이 10원씩 부담하여 20원이 적립된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이용객이 줄었지만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SR과 강남세브란스 병원이 총 2000만 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이 기금은 지난해 12월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을 통해 난치병 아동을 대상으로 소원을 들어주는데 활용됐다. 수서역 이용객은 저절로 난치병 아동의 '키다리 아저씨'가 된 셈이다.

SR은 또한 열차 출발 45분 전까지 판매 되지 않은 휠체어 석을 비장애인이 구매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이를 통해 발생한 수입의 5%를 기부하는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1년 동안 적립된 기금은 총 4320만원이다. 

이 기금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를 통해 휠체어나 보조구 구매·수리 등에 사용하도록 장애인 단체에 기부했다. 휠체어 석을 이용하는 고객은 열차를 이용하면서 교통약자의 이동권 향상을 돕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