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ESG등 펀드3종 신규 출시
상태바
카카오페이증권, ESG등 펀드3종 신규 출시
  • 전은정 기자 eunsj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3일 10시 4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전은정 기자] 카카오페이증권은 ΔESG 경영 기업에 투자하는 #건강한 펀드 Δ우리나라를 대표하는 200개 기업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는 #한국인덱스 펀드 Δ주식 시장 하락에 대비할 수 있는 #한국리버스 펀드를 신규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건강한 펀드'는 비재무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요소와 재무적 요소(성장성・수익성・안정성)를 함께 고려해 지속가능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할 수 있다.

'한국인덱스 펀드'는 주식 투자를 해보고 싶지만 시작이 어려운 초보자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한국거래소에서 산출하고 발표하는 '코스피200 지수'를 100% 벤치마크해 시가총액이 크고 거래량이 활발한 우리나라 200개 기업의 주식에 한 번에 투자할 수 있다. 기업별 주가에 상관 없이 1000원으로도 투자가 가능하다.

'한국리버스 펀드'는 주식 시장이 하락했을 때 반대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상품이다. 즉 주가 지수가 1% 떨어지면 투자자는 +1%의 수익을 갖게 된다는 의미다. 반대로 주식 시장이 상승하면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새로 추가된 펀드는 카카오페이 플랫폼 안에서 1000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카카오톡 내 카카오페이 홈이나 카카오페이앱에서 '투자' 서비스를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증권은 신규 펀드 출시를 맞아 3월14일까지 자동투자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커피지원금 지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상원 카카오페이증권 사업전략본부장은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나 주식 시장에 관심을 갖고 있는 투자자들이 각자의 상황과 필요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펀드 라인업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