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9988금융교실' 운영
상태바
DGB금융그룹,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9988금융교실' 운영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20일 14시 29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영임 대구재가노인협회장(왼쪽)과 최태곤 DGB금융 전무가 19일 어르신 금융교육지원사업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 DGB금융그룹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DGB사회공헌재단이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와 관내 재가 어르신을 위한 금융교육지원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DGB금융그룹의 포용금융 실현을 위한 과정의 하나로 실시된 이번 협약은 2018년부터 지속 운영해오고 있는 시니어 금융교육 프로그램 '9988금융교실'을 지역 어르신들에게 더욱 밀착형으로 실시하고자 진행됐다.

9988금융교실 프로그램은 언택트, 디지털 등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소외돼 생활 전반에서 자립 적인 금융생활의 어려움에 직면한 금융취약대상을 위한 눈높이 사업이다. 학습과 복습을 놀이로 순환해 습득될 때 까지 자연스럽게 반복하는 생활중심활용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실제 은행과 동일한 구조와 환경으로 구성한 모델뱅크 시설인 DGB금융체험파크를 통해 은행 이용과 ATM기 등의 디지털 기기 활용 교육에도 직접 참여하며 활용법을 익힐 수 있다.

대구 관내의 대구재가노인복지협회 소속 39개소 재가노인복지센터를 이용하는 7800명에 이르는 재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태오 DGB금융그룹 회장은 "DGB금융그룹이 추진하는 사회공헌의 핵심사업인 금융교육이 지역 곳곳에 찾아가고 닿을 수 있도록 모든 물적‧인적 자원을 가용하고 있다"며 "우리 지역 특성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그 시너지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