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ESG 실행 강화
상태바
SK에너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ESG 실행 강화
  • 이화연 기자 hyl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19일 17시 26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봉원 SK에너지 중부사업부장(왼쪽)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
강봉원 SK에너지 중부사업부장(왼쪽)과 조강희 한국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

[컨슈머타임스 이화연 기자] SK에너지가 전국 주유소를 통해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감축에 기여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행을 강화하는 차원이다.

SK이노베이션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는 19일 한국환경공단과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및 미세먼지 절감 캠페인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SK에너지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주유소 내 배출가스 점검을 위한 측정 장비를 설치해 주유 고객 대상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 내달부터 수도권·강원 지역의 SK주유소를 방문해 점검을 희망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주유소에 설치된 셀프 주유기의 화면을 이용해 '노후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설치 홍보 캠페인' 영상을 노출시킬 계획이다.

한국환경공단은 노후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점검 권유 안내문을 발송하는 등 SK에너지가 진행하는 배출가스 점검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SK에너지는 배출가스 점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배출가스 배출 기준을 초과하는 차량의 운행을 사전에 방지해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게 된다. 자동차 운전자는 사전 점검을 통해 배출가스 기준 초과 여부 확인이 가능해져 현장 단속에 의한 과태료 납부 등의 불이익이 최소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강봉원 SK에너지 중부사업부장은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서비스는 미세먼지 감축에 실질적 기여가 가능해 환경 오염방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하다"며 "향후에도 ESG경영 실행 강화를 위해 주유소를 기반으로 다양한 친환경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