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관리원, '생활밀착형 숲 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
상태바
한국수목원관리원, '생활밀착형 숲 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외정원 실시설계 용역 12개소 모집 공고
2020 생활밀착형 숲 실외 정원–공주대학교 천안 캠퍼스
2020 생활밀착형 숲 실외 정원–공주대학교 천안 캠퍼스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 한국수목원관리원(이사장 김용하)은 2021년 생활밀착형 숲 생활권역 실외정원 조성 대상지에 대한 12개소 실시설계 업체를 모집 중이다. 

2020년 그린뉴딜 사업으로 선정된 '생활밀착형 숲 조성·관리사업'은 생활권 주변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녹지공간 확대를 위해 다양한 생활정원 및 주제정원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25년까지 234개소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수목원관리원은 생활밀착형 숲 실외정원 실시설계 용역을 선정해 2월부터 4월까지 설계를 진행하고 5월부터 7월까지 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2021년 대상지는 서울(중랑구), 인천(미추홀구), 경기(용인, 고양), 충남(논산, 천안), 대전(동구, 서구, 대덕구), 울산(북구), 전남(목포, 고흥)으로 총 12개소이다.

실시설계 용역 업체는 견적공고로 선정하며 관련업종(조경, 녹지조경 등) 및 최근 5년간 정원박람회(2015∼2020년)에 입상 또는 초청된 실적을 지닌 기술 인력을 보유한 업체가 응모할 수 있다.

공고기간은 2월 16일 9시부터 2월 19일 10시까지 3일간 전자입찰로 접수 가능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업체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수목원관리원 김용하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국민들이 정원 등의 녹색 공간을 찾고 있는 만큼 국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효율적인 생활밀착형 숲 조성으로 국민들의 삶에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