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움으로 건강을 경영하라
상태바
비움으로 건강을 경영하라
  • 임이랑 기자 iyr625@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13일 17시 3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어금/델피노출판사/ 1만5500원
사진=델피노출판사
사진=델피노출판사

[컨슈머타임스 임이랑 기자] 100세 시대를 살아가려면 건강경영도 잘해야 한다.

건물을 지을 때도 기초공사가 중요하듯 성공하려면 기초공사인 건강이 튼튼히 받쳐줘야 한다. 내 몸을 집으로 비유해 보면 하수도가 막혀서, 물이 나오지 않아서 집이 더러워지듯이 나의 몸이 막힌 곳과 새는 곳이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어제 내가 먹은 음식은 오늘의 내 몸이 되고, 오늘 먹은 음식이 내일의 내 몸이 된다. 100세를 살아가야 하는데 내 몸 안에 즉석 음식들로 채운다면 과연 100세까지 질병 없이 살 수 있을까? 맛있게 먹은 이 음식이 건강을 해친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 예방하고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비움으로 건강을 경영하라'에서는 즉석 음식에 중독된 사람, 질병으로 삶의 질이 떨어진 사람, 뚱뚱해서 고민인 사람, 결혼을 앞둔 사람, 건강염려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100세 시대의 건강경영법을 상세히 알려준다.

실제 이 책의 저자인 임어금은 올해 70세가 됐지만 꾸준한 건강관리로 30~40대보다 더 밝고 건강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자는 "100세까지 내 몸을 운전하려면 건강경영은 필수"라며 비우고 채우자는 부분을 강조한다. 이어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이 내 몸의 소리와 몸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기를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