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안성, '안성IC-주차장' 직결도로 전면 개통 外
상태바
스타필드 안성, '안성IC-주차장' 직결도로 전면 개통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안성
스타필드 안성

[컨슈머타임스 김충식 기자] 스타필드 안성은 경부고속도로 안성IC에서 주차장까지 바로 연결되는 길이 933m 구간의 편도 2차선 직결도로(임시사용도로)를 전면 개통했다.

건설현장에서 사용되는 소형 타워크레인 결함장비 12개 기존 369대가 퇴출·리콜되거나 판매중지된다.

정부가 앱미터를 제도화한다. 이를 통해 택시 서비스가 더욱 편리해지고 모빌리티 서비스의 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건설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지구에서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 스타필드 안성, '안성IC-주차장' 직결도로 전면 개통

스타필드 안성은 경부고속도로 안성IC에서 주차장까지 바로 연결되는 길이 933m 구간의 편도 2차선 직결도로(임시사용도로)를 전면 개통했다.

방문객들은 안성IC에서 총 4번의 신호를 거쳐야했지만, 직결도로(임시사용도로)를 통해 편리하고 빠르게 스타필드 안성을 방문할 수 있게 됐다.

직결도로는 서울·오산 방면에서 오는 안성IC 하행, 천안 방면에서 오는 상행 이용객 모두 진입 가능하며 안성 톨게이트 진출 시 바닥 유도라인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다.

강항구 스타필드 안성 점장은 "이번 직결도로 개통으로 인근 지역 교통 흐름을 개선하는 등 고객들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한편 수도권을 비롯한 타 지역에서도 스타필드 안성을 보다 가깝고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제작결함 타워크레인 건설현장서 퇴출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작년 소형 타워크레인 특별점검과 사고발생장비 중 타워크레인 12개 기종 369대에서 안전기준 부적합 등 제작결함이 발견되어 경중에 따라 등록말소 또는 시정조치를 실시하고 추가적으로 해당 타워크레인에 대해 판매중지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소형 타워크레인 조사 결과 안전기준을 위반한 3개 기종 120대는 등록말소 조치하고, 형식도서와 실물이 상이하거나 신고서류가 부실한 9개 기종 249대는 리콜토록했다.

아울러, 이번 제작결함이 발견된 12개 기종 369대 모두에 대해 더 이상 판매하지 못하도록 판매중지 명령도 부과했다.

국토교통부 건설산업과 김광림 과장은 "이번 조치로 타워크레인의 사고 예방을 통한 건설현장의 안전성 확보가 기대된다"면서, "안전에 관한 한 관용이 있을 수 없고 앞으로도 국토교통부는 건설현장과 건설기계의 안전을 저해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토부, 택시에 GPS 기반 앱미터 도입...개정안 입법・행정 예고

정부가 규제 유예제도(이하 샌드박스) 임시허가 승인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앱미터를 제도화한다. 이를 통해 택시 서비스가 더욱 편리해지고 모빌리티 서비스의 혁신이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는 GPS 기반 택시 앱미터를 제도화하는 내용의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및 「자동차 검사 시행요령 등에 관한 규정」개정안을 2월 10일부터 입법 및 행정예고 한다고 밝혔다.

앱미터의 제도화로 향후 택시 서비스가 더욱 편리해지고 모빌리티 서비스의 혁신이 가속화되는 한편, 승객입장에서는 다양한 서비스와 구독형 요금제 등장 등으로 선택권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토부 어명소 종합교통정책관은 "앱미터는 "브랜드택시의 활성화, 플랫폼과 택시의 고도화된 결합, 고객의 선택권 확대 및 서비스 혁신"이라는 정부정책의 이행을 위한 유용한 수단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 금호건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3월 분양 예정

금호건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3월 분양 예정
금호건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3월 분양 예정

금호건설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희망지구에서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를 3월 분양할 예정이다. 홍천읍에서 7년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는 지하 6층 지상 20층 9개 동 전용면적 59~133㎡ 580가구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는 홍천터미널이 있으며, 중앙고속도로(춘천-금호) 홍천IC를 이용하여 춘천과 원주로 빠르게 이동 할 수 있다. 춘천 JC를 통하여 서울~양양고속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서울로의 접근성도 좋다.

양평 용문과 홍천을 잇는 철도 사업도 추진될 예정이다. 총 연장 34.2km이며, 서울 청량리에서 출발해 수서와 경기 광주를 지나 양평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전철을 홍천까지 연결하는 사업이다. 특히 홍천군은 올 5월에 발표될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용문~홍천 철도연결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라, 확정되면 이에 따른 간접 수혜도 누릴 수 있다.

홍천 금호어울림 더퍼스트 견본주택은 강원도 홍천군 홍천읍 갈마곡리 225-7일대에 들어서며 오는 3월 오픈할 계획이다. 홍천군은 분양권 전매제한 기한이 없어 홍천군 이외 지역에서 투자수요 유치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입주는 2024년 1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