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의료관광, SNS 홍보···제2기 서포터즈 모집
상태바
영등포 의료관광, SNS 홍보···제2기 서포터즈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변정원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영등포 의료관광의 차별화된 의료서비스와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기 위해 '2021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 SNS서포터즈'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서포터즈는 홍보 파급력이 강한 다양한 SNS매체에 수요자의 시각이 반영된 의료관광 콘텐츠를 게시해, 영등포의 우수한 의료서비스와 다양한 관광정보를 국내‧외에 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지낸해 9월에 이어 올해 새롭게 모집하는 제2기 서포터즈는 'MSG'라는 이름으로, 오는 3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예정이다. MSG는 Medical and Sightseeing Guide의 약자로, '음식의 감칠맛을 내는 MSG처럼 흥미진진한 홍보로 영등포 의료관광의 매력을 더하는 존재'라는 뜻을 담아 지었다.

MSG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영등포 의료관광 관련 다국어 SNS 홍보콘텐츠 제작, 스마트메디컬특구 주관 행사 참여 홍보, 공식 SNS 게시물의 공유, 공감, 참여지원 등의 홍보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2월 4일부터 21일까지 18일 간 모집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웨이보 등의 SNS를 활발히 운영하면서 영등포 스마트메디컬특구에 대한 관심을 다국어(한국어 제외) 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사람이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5인 이내의 팀 또는 개인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모집 공고문에 기재된 온라인 링크 또는 포스터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여부는 오는 3월 4일 개별 통보되며,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위촉장 표창, 활동물품 지원, 홍보실적에 대한 소정의 활동비(원고료)가 지급되며, 의료관광 팸투어, 역량강화 워크숍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채현일 구청장은 "서포터즈 활동은 영등포의 다채롭고 풍부한 의료관광 자원과 협력기관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몸소 체험하며 전할 수 있는 값진 경험이 될 것"이라며, "영등포 의료관광의 가능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일에 동참하길 원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