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올해 사업설명회 온라인 진행…380억 규모 사업별 공개
상태바
경기콘텐츠진흥원, 올해 사업설명회 온라인 진행…380억 규모 사업별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와 이벤터스 '경기콘텐츠진흥원' 채널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경기콘텐츠진흥원)

[컨슈머타임스 안우진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이사장 박무, 이하 경콘진)은 오는 17일 올해 경기도 콘텐츠 지원 사업을 알리는 '2021년도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약 380억 원 규모로 이뤄지는 2021년 도 콘텐츠 지원 사업을 모아서 발표하는 자리다. 또한 실시간 질의응답, 사업 자료 공개 등을 통해 올해 경기도 콘텐츠 지원 사업의 방향을 명확히 제시할 예정이다.

이날 경콘진 콘텐츠산업본부가 '장르별·기능별 콘텐츠산업 지원', 클러스터운영본부가 '지역별 콘텐츠 거점 운영', 미래산업본부가 '미래 성장 콘텐츠 발굴' 등 사업 분야에 따른 지원 내용을 차례로 공개한다.

우선 콘텐츠산업본부는 장르별 콘텐츠 기획부터 해외 진출까지 다양한 사업을 발표한다. 이어 클러스터운영본부는 '경기문화창조허브'를 비롯해 경기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한 지원 계획을 밝힌다. 마지막으로 미래산업본부가 문화·기술을 접목한 미래 콘텐츠를 키울 사업을 소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 관심 있는 개인과 기업은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경콘진 유튜브 경콘진 유튜브 채널과 이벤터스 경콘진 이벤터스 채널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경콘진 유튜브 채널에서는 경콘진 직원이 뽑은 지원 사업을 장르, 자금, 공간, 창업 등 주제별로 소개한다. 

경콘진 박무 이사장은 "지난해 우리 경콘진은 코로나19로 어려운 환경에 처한 도내 콘텐츠 기업과 함께 최선을 다했다"며 "위기이자 새로운 도약이 필요한 2021년에 경기도 콘텐츠 지원 사업들이 더욱더 많은 기업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식 사업설명회 자료는 오는 17일에 경콘진 홈페이지 경콘진 홈페이지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번 행사와 관련한 문의 사항은 경콘진 홍보미디어팀 담당자에게 직접 연락하면 된다.

한편 2020년 경콘진은 경기도 내 콘텐츠 기업 지원을 통해 매출액 8천억 원, 창업 446건, 일자리 2,630개 등 다양한 성과를 올렸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기존 사업을 비대면으로 전환해 도민 383,150명에게 콘텐츠 향유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