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 헌액
상태바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 헌액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2월 02일 20시 25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 (사진= 현대중공업지주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권오갑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이 한국경영학회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기업 명예의 전당'에 전문경영인 최초로 헌액됐다.

한국경영학회는 지난 2016년부터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기업인을 매년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오고 있다.

한국경영학회 이영면 학회장은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기업가정신을 계승한 현대중공업은 우리나라 경제성장에 핵심적 역할을 한 기업"이라며 "과감한 투자 결정과 조직 문화 혁신 등으로 능력을 발휘한 권 회장은 묵묵히 일하고 있는 수많은 직장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살아 있는 메시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권 회장은 1978년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런던지사와 학교재단 사무국장, 현대중공업스포츠 사장, 서울 사무소장을 거쳐 2010년에는 현대오일뱅크 초대 사장을 지냈다.

2014년에는 현대중공업 대표이사 및 그룹 기획실장을 역임했으며, 2019년 현대중공업지주 회장으로 승진했다.

권 회장은 "경영자로서 매 순간 결정을 내릴 때마다 개인이 아닌 회사를 먼저 생각했다"며 "대한민국 경영자의 한 사람으로서 이 상에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역대 선정된 기업인들로는 정주영 현대그룹 창업주, 이병철 삼성그룹 창업주, 구인회 LG그룹 창업주,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명예회장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