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국내 스프링캠프 2월 1일 시작
상태바
프로야구 국내 스프링캠프 2월 1일 시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실야구장(사진=연합뉴스).
잠실야구장(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프로야구 10개 구단이 다음달 1일부터 국내 각지에서 2021시즌을 대비하는 스프링캠프 훈련에 들어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전 구단은 국내에 스프링캠프를 차렸다.

내달 신세계그룹 이마트에 매각되는 SK 와이번스는 계약 전까지 기존 이름으로 활동한다. 제주도 서귀포 강창학 야구장에서 열리는 2021년 스프링캠프 훈련은 SK가 기존 구단명으로 참여하는 마지막 공식 행사가 될 수도 있다.

김원형 SK 감독은 "가슴은 아프지만, 팬들께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팀 분위기를 추스르고 훈련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한화 이글스는 경남 거제 하청스포츠타운 야구장에서 스프링캠프 훈련에 들어간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코치 출신인 카를로스 수베로 신임 감독과 대럴 케네디 수석 코치, 호세 로사도 투수코치, 조니 워싱턴 타격 코치는 빅리그 시스템을 한화 구단에 접목할 예정이다.

지난해 통합 챔피언 NC 다이노스는 2군 홈구장인 마산구장과 1군 홈구장인 경남 창원NC파크에서 훈련한다. NC는 추운 날씨를 고려해 사흘 훈련-하루 휴식 일정으로 선수들의 컨디션을 조절할 방침이다.

키움 히어로즈는 홈구장인 고척스카이돔에서 훈련하게 된다. 그러나 키움은 외국인 선수 에릭 요키시와 조쉬 스미스가 아직 입국하지 않았고, 외국인 타자는 아예 영입조차 못해 당분간 국내 선수들로만 스프링캠프를 진행해야 한다.

kt wiz(케이티 위즈)는 부산 기장-현대차 드림 볼파크에서 훈련한다. kt는 지난해 11월 발 빠르게 움직여 좋은 시설을 갖춘 훈련지를 구했다.

KIA 타이거즈(광주 KIA 챔피언스필드)와 롯데 자이언츠(부산 사직구장), 삼성 라이온즈(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는 1군 구장을 활용한다.

두산베어스와 LG 트윈스는 2군 시설에서 훈련한다. 두산은 이천 베어스파크, LG는 이천 LG챔피언스파크에서 1차 캠프를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