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상태바
강동구,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9일 19시 44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263개 공공기관 중 우수기관 선정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는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2020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 1등급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부패방지 시책평가는 공공부문의 청렴 수준을 높이기 위한 공공기관의 자발적인 반부패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전국 263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반부패 추진계획 수립 ▲청렴정책 참여 확대 ▲부패방지 제도 구축 ▲부패위험 제거 노력 ▲부패방지제도 운영 ▲반부패 정책성과 ▲반부패 정책 확산 노력 등 7개 단위 과제에 대해 지난 1년간의 추진성과를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강동구는 부패 취약점인 인·허가 분야의 청렴도 개선을 위해 업무 매뉴얼을 작성, 배포하고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다짐 실천운동, 청렴 콘텐츠 제작, 청렴서한문 전달 등 조직 내 청렴환경 구현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특히 코로나19라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화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교육을 실시했으며 간부 청렴도 평가대상을 5급 이상 관리자에서 6급 중간관리자까지 대폭 확대 실시하는 등 청렴행정 실천을 위한 혁신적인 방안을 마련해 추진했다. 

부패방지를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인 결과, 구는 2018년 평가에서 3등급을, 2019년 평가에서 2등급을 받은데 이어 드디어 1등급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주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청렴한 행정을 위해 직원 모두가 함께 애써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평가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부패방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청렴한 강동, 신뢰받는 강동'을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