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환경보존 5개년 계획 수립… 환경예산 571억원 확대
상태바
용산구, 환경보존 5개년 계획 수립… 환경예산 571억원 확대
  • 박완희 기자 wanhee@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8일 16시 2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박완희 기자] 용산구가 구 환경정책에 관한 최상위 계획으로 5개년 단위(올해부터 2025년까지) 환경보전계획을 수립했다고 28일 전했다. 

계획은 기본구상, 환경비전, 부문별 계획, 실현방안 등 4개 분야로 나뉜다. 

구는 ▲대기환경보전 및 소음진동관리 ▲실내공기질 관리 ▲에너지 관리 ▲수질환경보전 ▲토양 및 지하수 보전 ▲상·하수도 관리 ▲폐기물 관리 등 분야별 계획을 세웠다.

특히 구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자동차 배출가스 및 대기, 소음진동, 비산먼지배출사업장에 대한 지도‧점검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실내공기질 관리와 관련해서는 다중이용시설 관리책임자에게 연1회 실내공기질 측정·보고, 지속적인 관리를 요청하고 측정자료를 이용객들이 잘 볼 수 있는 곳에 게시토록 권고한다. 

아울러 구는 폐수 배출업소에 대한 지도·감독을 위해 환경감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구 공무원, 주민 자율환경감시단이 분기별 1회씩 취약지역 합동점검을 진행한다. 

구는 토양 및 지하수 보전을 위해 공원 및 나대지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올해 기준 구 환경분야 예산은 369억원 규모다. 구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2025년까지 관련 예산을 571억원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환경보전에 관한 주민들의 인식이나 요구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며 "친환경상품 사용에서부터 공공청사 에너지 절약에 이르기까지 구가 앞장서 환경보전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