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실속·환경 챙긴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상태바
애경산업, 실속·환경 챙긴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 선봬
  • 김아령 기자 kimar@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8일 09시 30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
애경산업 설 선물세트 '감사I-2호' (사진= 애경산업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아령 기자] 애경산업이 올해 설을 맞아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꼭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실속 있게 구성하고 불필요한 포장을 과감히 제외했다.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샴푸·린스·치약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

'감사I-2호'는 '클로드 모네'와 모네 작품의 영향으로 그림을 시작한 '폴 시냐크' 두 거장의 작품을 콜라주해 한 사람의 그림처럼 디자인했다. 감각적인 일러스트로 꽃을 표현한 '플라워 I-A호'와 단아한 꽃을 디자인에 담은 '플라워 I-B호' 등도 있다.

특히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는 불필요한 쓰레기 배출을 줄이고자 이동시 편의를 위해 제공하던 쇼핑백을 제거했다. 쇼핑백과 선물세트 케이스도 일체화해 차별화했다.

아울러 지난해 자사 선물세트 대비 트레이 공간 비율을 15%까지 낮춰 지류와 플라스틱 트레이 등 선물세트 포장재의 총 중량을 줄였다. 또 선물세트 손잡이와 트레이, 케이스 등을 쉽게 분리할 수 있어 분리배출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총 17만개의 쇼핑백 일체형 선물세트를 도입해 불필요한 포장재의 생산을 줄였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의 선물세트는 앞으로도 포장재의 절감을 다방면으로 적용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