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임신영 기자 sy1526@cstimes.com
  • 기사출고 2021년 01월 27일 17시 11분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랑구민, 중랑구 소재 기관·사업체 종사자, 학생 등 제안 가능

[컨슈머타임스 임신영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에서 오는 4월 9일까지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주민이 사업을 제안해 예산 편성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로 올해 예산규모는 작년 대비 1억 원이 확대된 10억 원이다. 공모분야는 생활주변 불편사항이나 소규모 동네환경 개선사업 에서부터 주민 숙원사업까지 다양하며,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주민 직접참여 사업이다.

신청은 중랑구민 및 중랑구 소재 기관·사업체 종사자, 학생 등 누구나 가능하며, 중랑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거나 방문 또는 우편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중랑구청 마을협치과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사업은 특별한 제한이 없으나 인건비나 법정경비 등 경직성 경비와 단년도 사업이 아닌 계속사업, 특정단체(개인) 지원을 전제로 요구하는 사업, 총 사업비 1억 원 이상 또는 행사성 사업비 3천만 원 이상인 사업은 제외된다.

제안된 사업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8월 중 주민총회를 통해 최종 선정되고 예산편성 및 구의회 예산심사과정을 거쳐 확정된 후 2022년에 추진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매년 시행되는 주민참여예산제도를 통해 구민들께서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지역사회 문제와 숙원사업 해소방안을 제안해 주시는 데 감사하고 있다."며, "이번 주민참여예산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참신한 사업을 많이 신청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