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노사 협상 결렬…노조 "29일부터 무기한 파업"
상태바
한화생명, 노사 협상 결렬…노조 "29일부터 무기한 파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컨슈머타임스 이연경 기자] 한화생명의 판매 자회사 분사 방안에 반발하는 노조가 사측의 태도 변화가 없다면 29일 무기한 전면 파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국사무금융노동조합연맹 한화생명지부(이하 한화생명 노조)의 김지영 수석부위원장은 27일 "사측이 노조의 핵심 요구사항을 수용하지 않는다면 예정대로 29일 전면 파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노조는 "△직원 동의 없는 자회사 이직 금지 보장 △5년간 모회사와 자회사의 고용을 보장하는 고용안전협약 체결을 회사에 요구했으나 협상 시한인 26일까지 회사로부터 동의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김 수석부위원장은 "사측의 이러한 태도로 볼 때 회사가 판매 자회사 분리를 통해 대규모 구조조정을 단행하는 계획을 세웠다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앞서 한화생명이 지난달 영업조직을 분리해 자회사 법인보험대리점(GA)을 설립하겠다고 밝히자 한화생명 노조는 지난달 31일과 이달 4일 두 차례 경고파업을 벌였다. 이후 양측은 지난 5일부터 26일까지 3주 간 협상 기간을 가졌다.

이번 협상 결렬에 대해 한화생명은 "회사는 임직원의 고용보장과 근로조건 승계를 대표이사 명의의 서면으로 확약한다는 입장을 밝히는 등 고용안정에 대한 조건을 제시했다"며 "신설법인의 고용안정협약을 5년간 보장하고, 기존 지점장을 사업가형 지점장으로 전환하지 않겠다는 사안에 대해 약속했지만 협상이 불발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만약 노동조합이 단체행동에 돌입한다하더라도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겠다"며 "FP들의 원활한 영업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본사와 현장에 헬프데스크와 업무지원데스크를 설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