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하, 母최정원과 듀엣 소감 "'어둠 그 별빛' 참여…잠 못 이룰 만큼 설레"
상태바
유하, 母최정원과 듀엣 소감 "'어둠 그 별빛' 참여…잠 못 이룰 만큼 설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유니버설뮤직 제공]
[사진= 유니버설뮤직 제공]

[컨슈머타임스 김동역 기자]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싱어송라이터 유하가 故 김현식 노래로 호흡을 맞춘다. 

27일 제작사 슈퍼맨 C&M은 "최정원과 유하가 故김현식 30주기 리메이크 앨범 '추억 만들기' 라인업에 합류하며 '어둠 그 별빛'을 리메이크 한다"고 밝혔다. 

'어둠 그 별빛'(1984년)은 故김현식의 정규 2집 수록곡으로 고인의 깊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대한민국 뮤지컬계의 산증인이자 무대 위의 '대체 불가 디바'로 대중들에게 사랑 받아온 최정원과 자작곡 능력을 갖추며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는 유하가 듀엣으로 호흡을 맞추게 됐다. 

특히 두 사람은 실제 모녀지간으로 알려져 이번 만남에 더욱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데뷔 후 모녀지간으로는 최초로 듀엣곡을 선보이게 된 만큼 최정원, 유하의 목소리로 새롭게 재해석될 '어둠 그 별빛'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추억 만들기'는 그동안 규현, 다비치, 김재환, 이석훈, 알리, 선우정아, 하림 백아연 등 각자 개성이 뚜렷한 아티스트들의 자발적 참여로 꾸준한 호평을 받아왔다. 리스너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후발 주자로 참여하게 된 최정원과 유하의 듀엣은 세대를 초월하는 뜻 깊은 만남이 될 것으로 또 한 번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유하는 "멋진 선배 가수들이 참여하는 '추억 만들기'에서 故 김현식 선생님의 노래를 부를 수 있어 너무 큰 영광이고 잠도 못 이룰 만큼 설레고 있다. 선생님이 23세 나이로 처음 세상에 목소리를 알렸던 것처럼 현재 23세인 저 또한 故 김현식 선생님이 고뇌했을 음악에 대해 생각하고 노래를 부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