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회장, 임직원에 옥중서신 "흔들림 없이 한마음 되어달라"
상태바
이재용 부회장, 임직원에 옥중서신 "흔들림 없이 한마음 되어달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컨슈머타임스 하주원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26일 사내 게시판을 통해 "제가 처한 상황과는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 한다"고 임직원들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이는 구속 사흘만인 지난 21일 변호인을 통해 "앞으로도 준법감시위원회의 활동을 계속 지원할 것이며 계속 본연의 역할을 다해달라"고 말한 이후 두번째 옥중 메시지다.

이 부회장의 메시지는 삼성전자의 대표이사 3인인 김기남 부회장과 김현석·고동진 사장이 사내 내부망에 "저희는 지금 참담한 심정과 비상한 각오로 이재용 부회장의 메시지를 대신 전합니다"고 올린 글을 통해 공개됐다.
 
이 부회장은 "삼성 가족 여러분, 저의 부족함 때문에 다시 걱정을 끼쳐드리게 되었다"면서 "너무 송구하고 너무 큰 짐을 안겨드린 것 같아 정말 죄송한 마음"이라고 메시지를 통해 심경을 밝혔다. 이어 "지난 수년간 삼성은 안팎으로 많은 어려운 사정들이 있었다"며 "하지만 여러분께서는 묵묵히 일하며 삼성을 굳건히 지켜주셨듯 앞으로도 흔들림 없이 한마음이 되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또 "제가 처한 상황과 관계없이 삼성은 가야 할 길을 계속 가야 한다"며 "이미 국민들께 드린 약속들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투자와 고용 창출이라는 기업의 본분에도 충실해야 하며 나아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삼성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부회장은 당부의 메시지와 함께 "저는 더욱 자숙하면서 겸허하게 스스로를 성찰하겠다"며  "지금 시간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하겠다. 여러분과 함께 꼭 새로운 삼성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 18일 국정농단 파기환송심에서 징역 2년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서울구치소에 재수감됐다. 재상고 시한 마지막 날인 지난 25일 이 부회장측과 박영수 특별검사팀 모두 재상고를 하지 않기로 결정하면서 이 부회장에게는 징역 2년6개월 형이 확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투데이포토